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한 8단계 - 매드타임스 20230918
페이지 정보
본문
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성화하기 위한 8단계
[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] 엔터테인먼트 기반 플랫폼이 증가하고 기존 소셜 네트워크가 숏폼 동영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면서 크리에이터 파트너십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.
최근 이마케터의 조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이 기존 광고 지출보다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2023년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은 소셜 광고 지출보다 약 3.5배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.
적절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와 함께 적절한 캠페인을 진행하면 타깃 오디언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으며, 플랫폼의 뉘앙스를 잘 파악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지식을 활용하여 바이럴 효과를 얻을 가능성도 높일 수 있다.
SEMRush 팀은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도움을 주기 위해 8단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체크리스트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. 다음은 그 내용이다.
1. 경쟁사 조사
상위 경쟁사의 소셜 미디어 계정 리스팅
가장 매력적인 콘텐츠 찾기
인플루언서 게시물을 찾아서 멘션하기
콘텐츠와 캠페인 분석 및 비교
인사이트 요약
2 목표 및 KPI
브랜드 인지도
사용자 참여
리드 생성
전환
3 예산 및 프로모션
핵심 메시지, 제품/서비스 및 채널 설정
인플루언서 수 결정
채널당 게시물 수 선택
나노, 마이크로, 매크로 및/또는 메가 결합
예산 마감
4 인플루언서 찾기
경쟁사 조사
동일한 오디언스를 타기팅하는 브랜드 고려
해시태그 찾기
구글에 묻기
초기 목록 만들기
메시지, 오디언스 및 콘텐츠 평가
목표와 예산에 맞게 선택하기
5. 크리에이터에게 연락하기
템플릿 메시지 만들기
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연락하기(최소 50% 이상)
6 거래 성사
게시물 및 채널 수
형식 유형
게시 빈도
캠페인 기간
KPI: 추적할 지표, 추적 방법 및 목표
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되는 방법 및 시기
7. 시작 및 모니터링
콘텐츠 승인(원하는 경우)
게시물 및 반응 모니터링
큰 성장(반응, 트래픽, 판매)에 대비하기
8 결과 분석
모든 크리에이터의 결과 수집
캠페인의 KPI 선택
요약 및 비교
인사이트 얻기
더 큰 성공을 위한 다음 캠페인 계획
출처 : 매드타임스(MADTimes)(http://www.madtimes.org)
최근 이마케터의 조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지출이 기존 광고 지출보다 더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2023년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지출은 소셜 광고 지출보다 약 3.5배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.
적절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와 함께 적절한 캠페인을 진행하면 타깃 오디언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크게 높일 수 있으며, 플랫폼의 뉘앙스를 잘 파악하고 있는 크리에이터의 지식을 활용하여 바이럴 효과를 얻을 가능성도 높일 수 있다.
SEMRush 팀은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도움을 주기 위해 8단계 인플루언서 마케팅 체크리스트의 업데이트 버전을 발표했다. 다음은 그 내용이다.
1. 경쟁사 조사
상위 경쟁사의 소셜 미디어 계정 리스팅
가장 매력적인 콘텐츠 찾기
인플루언서 게시물을 찾아서 멘션하기
콘텐츠와 캠페인 분석 및 비교
인사이트 요약
2 목표 및 KPI
브랜드 인지도
사용자 참여
리드 생성
전환
3 예산 및 프로모션
핵심 메시지, 제품/서비스 및 채널 설정
인플루언서 수 결정
채널당 게시물 수 선택
나노, 마이크로, 매크로 및/또는 메가 결합
예산 마감
4 인플루언서 찾기
경쟁사 조사
동일한 오디언스를 타기팅하는 브랜드 고려
해시태그 찾기
구글에 묻기
초기 목록 만들기
메시지, 오디언스 및 콘텐츠 평가
목표와 예산에 맞게 선택하기
5. 크리에이터에게 연락하기
템플릿 메시지 만들기
필요한 것보다 더 많은 크리에이터에게 연락하기(최소 50% 이상)
6 거래 성사
게시물 및 채널 수
형식 유형
게시 빈도
캠페인 기간
KPI: 추적할 지표, 추적 방법 및 목표
크리에이터에게 지급되는 방법 및 시기
7. 시작 및 모니터링
콘텐츠 승인(원하는 경우)
게시물 및 반응 모니터링
큰 성장(반응, 트래픽, 판매)에 대비하기
8 결과 분석
모든 크리에이터의 결과 수집
캠페인의 KPI 선택
요약 및 비교
인사이트 얻기
더 큰 성공을 위한 다음 캠페인 계획
출처 : 매드타임스(MADTimes)(http://www.madtimes.org)
관련링크
- 이전글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아이디어 내는 법 - 매드타임스 20230919 23.09.22
- 다음글광고인을 위한 커뮤니티 미디어 "매드클럽" 창간... 마케팅 서적, 폰트 이용권, 한우 등 경품 이벤트 진행 - 매드타임스 20230911 23.09.15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